평화한국 소개


ABOUT US

평화한국 

복음통일과 하나님나라를 위한 기독교통일NGO 


2007년 4월 13일 기독교정신에 입각하여 창립한 사단법인 평화한국(이사장:임석순목사/대표:허문영박사)은 통일부에 등록된 NGO단체로서, 지난 17년간 21세기 한반도 평화의 초석을 놓을 평화세대를 일으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저희 평화한국은 우리민족의 복음통일과 세계평화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연구와 교육에 힘쓰며, 북한동포를 비롯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평화한국은

평화한국은 하나님의 평화를 위해 존재합니다


평화한국은 이웃사랑을 실천해 공동체의 평화를 확장합니다


평화한국은 복음통일을 전파해 한반도의 평화를 만들어갑니다


평화한국은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세계평화를 이루어갑니다


로고-이연지, 텍스트-정윤권 

평화한국 CI는 디자이너 이연지 님과 정윤권 님의

 순수 재능기부로 제작되었습니다

CI 및 비전

무지개 색깔은 '다양성' 과 성경에서의 '구원'을 상징하며, 

Corea의 C는 Christ의 C로써, '낮은 자'를 상징합니다.


첫째, 하나님 중심적 사고로 우선순위를 잘 정립합니다.
둘째, 균형적 인식을 가져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습니다.
셋째, 미래지향적 시각으로 21세기 복음에 기초한 새 문화로 세계를 섬길  수 있는 
           통일한국을 건설하는데 이바지합니다.



평화한국 비전선언문 

 VISION STATEMENT


  1. 모든 인류가 하나님과 평화를 이루는 일과 성서·평화·선교한국을 통일한국의 이상으로 하고, 성결·경건·정직·화평의 통일문화 창출을 우리의 비전으로 합니다.
  2. 이 이상과 비전을 궁극적으로 이루실 분은 하나님이심을 믿고, 모든 일에 기도로 시작하며.사랑으로 실천합니다.
  3. 평화와 통일, 이웃사랑과 사회변력에 대한 비전을 열어가는 일과 이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해가는 일에 앞장섭니다.
  4. 이 일을 위하여 언제나 적극적인 용서·화해·협력에 솔선하되, 그리스도의 인내·온유·겸손으로 합니다.
  5. 하나님 뜻에 합당한 문화를 발전시키고, 그분의 창조세계를 복원하는 일에 적극 노력합니다.
  6.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평화와 통일을 지향하는 모든 사람·단체와 연대하여 협력을 극대화합니다.
  7. 세계평화와 인류복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국제적 연대를 이루어 갑니다.
  8. 평화의 인물들을 키우는 일에 힘을 기울여 하나님의 뜻을 구현코자 하는 우리의 이상과 목적이 만대에 이어지도록 합니다.
  9. 이상의 일들을 수행하기 위하여, 조직을 구성하고, 필요한 기구를 만들며, 재정을 확충하고, 공신력을 위해 법인을 설립합니다.